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아인, 구속영장 기각 마약인정 작전 선공

by 드래곤삼 2023. 5. 25.
반응형

유아인이 최근 마약 투약 혐의로 구속을 피했습니다. 최근까지 부인하던 마약혐의를 인정한 것이 결정적인 이유인 것 같습니다. 유아인은 "법원의 결정을 존중하고 감사드린다"며 법원의 결정에 안도감과 존경의 뜻을 표했습니다.

 

유아인 구속영장 기각

법원의 판결 및 설명

법원에 따르면 25일 서울중앙지법 영장전담 이민수 판사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를 받고 있는 유아인에 대한 구속영장을 기각했다. 이 판사는 "범죄 혐의와 관련된 상당한 증거가 이미 확보됐고, 피의자가 기본적 사실관계에 대해 대체로 인정하고 있다"고 기각 사유를 밝혔다.

 

이 판사는 이어 "유씨의 주거가 일정하고 동종 전과가 없는 점 등을 고려할 때 유씨가 방어권의 범위를 벗어나 증거를 인멸하거나 도망할 염려가 있다고 단정하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영장 기각 후 유아인의 대응

영장 기각 후 전날 오후 11시 39분쯤 서울 마포경찰서를 나온 유 씨는 경찰의 과도한 체포 시도 아니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제가 결정할 사안이 아니다"라고 답했다. 법원의 결정을 존중하고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코카인 투약 혐의에 대한 질문에는 언론을 통해 이 문제를 거론하기는 어렵다고 고백하면서도 남은 절차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다짐했다. 증거 인멸 의혹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부인했습니다.

 

잠재적인 법적 발전

경찰은 영장 기각 사유를 검토한 후 영장 재신청 여부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앞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유 씨가 프로포폴을 상습적으로 투약한 정황이 있다며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경찰은 유씨가 프로포폴을 100회 이상 투약한 것으로 보고 있다.

 

추가 의혹 및 반응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유 씨가 총 5종의 마약을 투약한 것으로 보고 19일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유 씨는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에 거주한다고 주장했지만, 실제 거주지가 다른 것으로 드러나 증거 인멸 우려가 있어 구속영장을 신청하게 됐다.

 

전날 영장실질심사에서 유씨는 혐의 상당 부분을 인정했지만, 친구의 도피를 도운 혐의는 부인했다. 심사가 끝난 후 마약 투약을 후회하느냐는 질문에 그는 "후회한다"고 답했다.

 

동시 진행 중인 법적 절차

한편, 유 씨와 함께 구속영장이 청구된 연예인 A씨에 대한 구속영장은 기각됐다. 경찰은 유 씨와 함께 마약 투약을 돕거나 공동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는 A씨 등 다른 피의자 4명에 대해 신병을 전환해 수사를 진행해왔다.

 

이번 사건은 연예인을 포함해 그 누구도 법 위에 있지 않다는 것을 극명하게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향후 진행될 법적 절차와 혐의에 대한 유아인의 대응을 팬과 평론가 모두 주의 깊게 지켜볼 것입니다. 사법 제도가 본연의 역할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관련자 모두에게 성찰의 시간이 될 것입니다.

 

유아인 마약 인정한 이유 살펴보기>>>

 

유아인 마약 인정 갑자기 인정한 이유 살펴보기

유아인 마약 인정 갑자기 인정한 이유 살펴보기 5가지 종류의 마약을 불법으로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는 유명 배우 유아인이 혐의를 자백했습니다. 이번 폭로는 초기 조사에서 코카인과 케타민

chaos-economy.blogspot.com

 

댓글